본문 바로가기
AI

파워포인트(PPT) 자동 제작 AI Gamma 사용법 및 가격

by haru_IT

마침내 AI가 파워포인트 디자인부터 내용까지 알아서 완성해 주는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사무직 근로자의 생산성이 엄청나게 향상될 기대됩니다.

 

이 글에서는 PPT 자동완성 AI Gamma의 사용법과 사용 가격을 확인했습니다.

 

 

1. 파워포인트 자동 제작 AI Gamma란?

 

Gamma는 간단한 키워드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프레젠테이션의 내용과 디자인을 만들어주는 AI 기반 서비스입니다.

 

사용자가 키워드를 입력하면 AI가 웹에서 해당 내용을 수집해 적합한 내용과 레이아웃, 디자인을 생성해 줍니다.

 

요즘 느낌으로 깔끔하게 제작된 다양한 템플릿과 테마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1)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제작하거나, (2) AI의 도움을 받아서 제작하거나, (3) 전적으로 AI에게 프레젠테이션 제작을 맡길 수 있습니다.

 

 

 

2. Gamma 사용 방법은?

AI에게 프레젠테이션의 내용과 디자인을 모두 작성하게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면서 결과물도 꽤 괜찮습니다!!! 😆

 

PPT를 만들 일이 있다면 일단 Gamma에게 맡겨 본 후, 그 결과물을 조금씩 수정해 나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아래 링크에 접속해 회원 가입을 합니다. 현재 Gamma는 추천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해당 링크로 가입 시 200 크레디트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Gamma AI 바로가기

 

 

 

(2) New with AI를 클릭합니다.

 

Gamma AI - New with AI를 클릭
Gamma AI - New with AI를 클릭

 

 

 

(3) 만들고 싶은 문서 유형을 선택하고, 프레젠테이션의 키워드와 포함되어야 하는 세부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저는 Apple MR 헤드셋 소개를 키워드로 해봤습니다.

 

Gamma AI - 키워드 및 정보 입력
Gamma AI - 키워드 및 정보 입력

 

 

 

(4)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테마를 고릅니다.

 

 

 

(5) 1~2분 후 완성된 프레젠테이션을 확인합니다. 완성본을 보니 표지의 사진이 어색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른 이미지를 검색해 줍니다. 검색된 이미지 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클릭해 선택하면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Gamma AI - 완성본 확인 및 편집
Gamma AI - 완성본 확인 및 편집

 

 

(6) 완성된 프레젠테이션은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현재 PDF만 지원합니다. PPT 파일로 활용하시려면 PDF로 다운 받으신 후 PPT로 변환하는 별도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3. Gamma 가격은?

처음 회원 가입하면 400 크레딧을 무료 제공해 주며,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이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200 크레디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AI를 사용해 파워포인트를 만들 때마다 40 크레디트 필요하며, AI를 사용해 편집할 때마다 10 크레디트가 필요합니다.

 

 

현재 추천 이벤트 진행 중으로 추천인과 추천받아 가입한 사람 모두 200크레딧을 제공합니다. 

 

 

 

4. Gamma의 장단점은?

사용자가 시스템 인프라 용량대비 사용자가 몰려서인지 속도가 느린 편입입니다. 아직 시원시원한 사용이 어렵습니다. 현재 완성된 프레젠테이션을 PDF로만 다운로드할 수 있단 점도 아쉽습니다

.

장점은 일단 존재 자체가 독보적입니다. 제작되는 프레젠테이션의 품질도 괜찮습니다. 아주 고품질의 손이 많이 간 프레젠테이션은 아니지만 충분히 써먹을만한 완성도입니다. 이 정도 품질을 이렇게 쉽고 빠르게 만드는 건 숙련자도 불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5. Gamma 사용 소감 및 결론

AI가 만들어주는 PPT가 놀라운 수준이긴 하지만 실제 현업에서 사용하기엔 미흡한 부분도 많이 보입니다. 인턴이 만든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하지만 이제 시작이라는 점에서 앞으로가 기대되고 두려운 마음이 들기도 하네요. 😂

 

무엇보다 프레젠테이션 제작 방식도 많이 바뀔 것 같다는 생각이 더욱 듭니다. 프롬프트를 어떻게 작성하는지에 따라서 프레젠테이션의 질과 양이 달라지다보니 프롬프트를 생성하고 별도 관리해 둬야 생산성이 향상될 것 같습니다.

 

전문적인 제안서, 소개자료 등을 만드는데 필요했던 프로세스가 변화할 것으로 예상되고 이에 따라 필요한 직군과 직무 역량도 변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 짧은 소견이었고요, 저도 사용해보며 더 잘 쓸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 다시 공유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